본문 바로가기

Hot News

카카옥톡 PC 버전 조심 ! 피싱으로 사용자들의 정보와 돈을 빼돌린, 신종 사기


카카옥톡 PC 버전 조심 ! 피싱으로 사용자들의 정보와 돈을 빼돌린, 신종 사기


카카오톡 PC 버전이 얼마전부터 돌기 시작하면서 이를 이용한 피싱 사기 수법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네요.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www.kakao.com 과 유사한 www.kakao.ez.to 주소로 카카오톡 PC용 버젼을 빙자하여 피싱 사기를 했다고 하네요.

정말 피싱 수법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데,
항상 유념하고 조심해야할 것 같네요.
아래 카카오톡 PC 버젼 관련 기사 원문 확인해보세요.


* 기사원문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PC용 버전을 빙자해 6억원이 넘는 돈을 빼간 피의자 일당이 검거됐다.
17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따르면,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칭해 피싱 사기 행각을 벌인 피의자 8명이 지난달 검거됐다.
들은 카카오톡 사칭 사이트 가입자 6만2천여명을 속여 총 6억4천370만원에 달하는 피해액을 발생시켰다.
검거된 피의자들은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www.kakao.com'과 유사한 주소인 'www.kakao.ez.to'라는
주소의 홈페이지를 열어 피싱 사기 행각에 이용했다.

이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신규 회원에게 1만1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는 창을 띄워
개인 정보 입력을 유도했다. 입력된 개인정보와 인증정보는 휴대전화 소액결제 방식을 통해 1만1천원을 빼내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해당 사이트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의해 차단된 상태다.
경찰청은 지난 7월 카카오톡 PC용 버번을 위장한 피싱사이트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섰다.
피의자는 현재 검찰에 송치돼, 관계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

한편,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측은 카카오톡 PC용 버전에 대한 계획은 현재로서 없다는 방침이다.